연성동 주민자치회, 연성동 주민총회와 작은음악회 마련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4/10/01 [21:57]

연성동 주민자치회, 연성동 주민총회와 작은음악회 마련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4/10/01 [21:57]

▲ 연성동 주민총회 및 작은음악회     ©

 

 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3회 연성동 주민총회가 지난 28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연성누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또한, 같은 날 행정복지센터 옆 새재골작은도서관 앞에서 연성사랑 작은음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주민총회와 함께 사전 행사로 오후 1시부터 열린 연성사랑 작은음악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아나바다 장터, 시흥쌀 햇토미로 빚은 떡 만들기, 용기내 음료나눔(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 부스 등이 운영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쓰레기 없는 축제를 목표로 추진해 행사가 끝난 후 전체 쓰레기가 50리터 쓰레기봉투의 절반 정도에 불과해 탄소중립 실천에 성공할 수 있었다.

 

아울러,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연성동 자치계획이 6(연성어울림한마당 건강한 연성동 만들기 생활교육 연성사랑 작은 음악회 및 아나바다 장터 3세대가 함께하는 장현천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 아트 나눔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름나기) 제안됐다.

 

이날 연성동 주민자치회는 2025년 자치계획 사업설명 후 주민총회 현장 투표 및 온라인 사전투표, 찾아가는 주민총회 투표 결과를 토대로 한 투표 결과 발표도 진행했다.

 

백재권 연성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 연성동 주민자치회가 더 많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진정한 마을의 대표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