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코센터,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 환경교육부문‘최우수상’수상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6/10 [21:26]

시흥에코센터,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 환경교육부문‘최우수상’수상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6/10 [21:26]

 

▲ 경기도 환경대상 시상식     ©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센터장 송현옥)이 경기도가 주관하는 5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 환경교육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과 지속 가능한 사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 단체 등을 찾아 격려하는 경기도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흥에코센터는 2016년 개관을 시작으로 5년간 161건의 환경교육콘텐츠를 개발하며 약 29만 명의 시민에게 환경교육을 운영해왔다.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축소된 지난해 온라인 콘텐츠 76건을 개발한 점과, 주제별 환경교육(69, 최근 3년 기준)을 확대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대상별 맞춤형으로 운영한 온·오프라인 교육은 실천하는 환경교육이 필요한 중·고등학생과 성인으로 확대했다. 매년 특정 주제별 환경교육을 시행하며 단순 관람의 형태에서 함께하는 적극적인 관람의 방식으로 인식을 전환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기후변화대응 친환경건축 요소 확충(10), 환경부인증프로그램 운영(3), 지역환경교육센터 및 체험형 환경교육(2019), 특수분야직무 교육기관(2020), 산림교육센터 지정(2020) 등을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송현옥 센터장은 앞으로도 시흥에코센터를 통한 환경교육 확대로 지역 시민의 환경 의식이 제고되기를 희망한다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강조했다.

 

시흥에코센터는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환경교육·체험·전시관으로, 친환경 지구시민 양성을 위한 학생들의 환경교육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소모임과 캠페인을 운영한다.

 

오전 9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시흥에코센터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sh-ecocenter.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