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초등 돌봄 강화 정책 개발 나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3/08 [13:15]

시흥시, 초등 돌봄 강화 정책 개발 나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3/08 [13:15]

▲ 시흥시청     ©시흥장수신문

올해 시흥시는 차일드-퍼스트(Child-First) 시흥을 비전으로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원하는 초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모든 정책에 아동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반영하고자 시흥시의 역할과 정책 대안을 찾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시흥시는 이달부터 관계 부서 통합으로 초등 돌봄 통합 및 특성화 TF(단장 유재홍 시흥시 아동보육과장)’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초등 돌봄 통합 및 특성화 TF은 초등 돌봄 수요를 충족할 다양한 공급 체계를 만들어 초등 돌봄의 양적 확대는 물론, 돌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련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초등 돌봄 서비스의 질적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여러 부서에서 다양한 형태로 운영 중인 시흥시의 초등 돌봄 프로그램을 통합하고 재구조화해,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초등 돌봄 정책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앞으로 시흥시는 2021년 상반기까지 특화된 초등 돌봄 정책을 공표하고 시흥시 초등 돌봄 중장기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공동체가 함께 추진하는 초등 돌봄의 선도적 모델 찾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초등 돌봄에 사각지대는 없어야 한다학부모님들의 육아 고민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아이들이 따뜻한 보살핌 아래 공동체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초등 돌봄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