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동, 21년 마을복지과제 주민투표 실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9/03 [03:58]

신현동, 21년 마을복지과제 주민투표 실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9/03 [03:58]

▲ 신현동 마을복지 의제 선정을 위해 주민투표를 실시  © 시흥장수신문

 

신현동 공감울림 마을복지계획단은 2021년 마을복지 의제 선정을 위해 주민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투표는 코로나2.5단계 격상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 한 비대면 위주의 온라인투표와 거리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현동 공감울림 마을복지계획단은 지난 8월 주민들과 함께 마을복지 문제점을 진단하고 주민욕구수렴조사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2021년 마을복지 예비 의제를 8개를 선정했다.

 

분과별로 예비의제는 건강돌봄분과는 슬기로운 방역 프로젝트생활 편의시설 설치사각지대발굴분과는 현동이 순찰대구성마음충전행복한동행’, 복지나눔분과는 희망반찬마실 착한밥상노후주방용품교체사업문화교육 분과는 관절 튼튼 건강백세신현동 문화의 광장8개다. 이중 최종 주민 득표율이 많은 4가지의 사업 과제를 선정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실행할 예정이다.

 

신현동 주민투표는 91일부터 910일까지 열흘간 QR코드를 통한 온라인투표를 중심으로 실시된다. 97일부터 11일까지는 거리투표도 진행된다.

 

오승석 신현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우리동네의 문제는 우리주민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주민이 전문가라며 행복하고 살기좋은 마을로 변화시키기 위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