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화폐 시루 5만원권 5월 판매 개시

300년 간척의 역사 간직한 생태보고‘호조벌’디자인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5/03 [23:14]

시흥화폐 시루 5만원권 5월 판매 개시

300년 간척의 역사 간직한 생태보고‘호조벌’디자인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5/03 [23:14]

▲ 5만원권 시루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화폐 시루의 고액권 ‘5만 시루5월부터 관내 농협 전 지점에서 일제히 판매 개시된다.

 

지류형 시흥화폐 5만 시루는 지역화폐 관리와 유통 편의성을 위해 고액권 발행이 필요하다는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해 발행됐다.

 

시흥시는 지난해 시흥화폐 운영 최고 심의·의결기관인 민관 협의기구 시흥화폐 발행 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시민 공모전을 통해 5만 시루 디자인 시안을 마련한 뒤 한국조폐공사에 인쇄를 의뢰했다.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확정된 5만 시루 권종 디자인은 시흥시의 생태보고 호조벌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호조벌은 시흥시 중심에 위치한 약 150만 평의 곡창지대로 지역 특산미인 햇토미를 생산하는 곳이며, 자원 생태화 계획에 따라 시흥 시민에게 생명과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장소이다.

 

또한 1721(경종 1) 경작지를 확보하고 홍수·가뭄을 극복하기 위해 현재의 기획재정부 역할을 담당한 호조(戶曹)가 주관해 만든 인공 간척지이기도 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조상들의 개척정신이 깃든 장소이자 지역의 생태보고인 호조벌은 젊고 역동적인 생태친화도시 시흥시를 상징한다시민이 만들어 주신 5만 시루는 지역 순환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흥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 극복을 위해 시흥화폐 시루 10% 특별할인(지류·모바일)을 오는 7월까지 연장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