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한 관내 노래연습장 및 게임제공업 긴급 점검 실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3/17 [11:26]

시흥시,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한 관내 노래연습장 및 게임제공업 긴급 점검 실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3/17 [11:26]

▲ 다중이용시설 점검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밀폐된 시설 내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관내 노래연습장과 게임제공업장(PC) 등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 전파가 쉬운 관내 노래연습장 및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704개소에 대해 소독실시 여부 확인 등 자체 지도 점검을 완료했다.

 

최근 타시에서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의 코로나19 2차 감염이 발생하고, 각 학교들의 개학연기로 청소년들의 PC방 출입이 잦아 질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감염병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나선 것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각 업소에 손소독제 비치 여부 이용객 퇴장 후 시설 및 장비 수시소독 여부 대국민 예방행동수칙 포스터 부착 유지 업주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여부 발열자 이용자제를 권고하는 등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소독약품 등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3일과 16, 이틀간 희망업소에 손소독제와 소독약품 등을 배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체 지도점검 결과 준수사항 이행이 미흡하거나 휴업 중으로 지도점검이 이루어지지 않은 업소에 대해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