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예비후보가 5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2/29 [21:40]

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예비후보가 5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2/29 [21:40]

▲ 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예비후보  © 시흥장수신문

 

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예비후보가 5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코로나 사태로 기자회견은 갖지 않고 약식으로 진행됐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정책 모범도시 시흥을제시하며, 󰋼 시흥형청년기금 조성을 통한 학자금대출이자·청년창업 지원 󰋼 청년정책협의체 지원 및 저변 확대 󰋼 청년들과의 만남 정례화 등을 구체적인 공약으로 밝혔다.

 

시흥형청년기금은 학자금대출이자·청년창업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기금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자금 대출로 신용불량자가 된 청년이 만 명에 육박한다며 청년이 미래의 주인이라 말하면서, 사회에 나서기도 전에 빚쟁이로 만들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기금 조성의 형태에 대해서는 재단, 청년 신협 등 다양한 접근을 생각한다고  했다.

 

또한, 청년들과의 만남 정례화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등 특정 일자를 지정하여 청년들이 국회의원을 직접 만나 청년 정책 간담회 등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 정책 전담 보좌진 안배를 하겠다며 강력한 추진 의지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김봉호 예비후보는 금번 공약 발표와 관련해 청년들이 기성세대의 정치 및 정책에 실망하여 정치에 무관심해지고 있다. 청년 정책의 부재로 이어지게 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며, “청년들이 정책 입안 과정에서 적극 참여하도록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 포부를 밝히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15선거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