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 초·중등 통합학교 설립 추진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양해각서 체결

이서경 | 기사입력 2020/01/11 [15:25]

배곧 초·중등 통합학교 설립 추진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양해각서 체결

이서경 | 입력 : 2020/01/11 [15:25]

 

▲ 배곧초중등통합학교 위치도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과 배곧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가칭)배곧6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31일 체결했다

 

배곧동에 계획된 학교시설 부지는 총 9개교로서,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2개교로 계획되어 있으나, 공동주택 입주 후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과밀화되면서 시는 초·중학교 추가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으로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가칭)배곧6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시흥시 주민편의 증진 및 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설립을 추진하는 (가칭)배곧6중 통합학교는 배곧동 문화시설 2부지에 약 13,000규모다. 시는 인접된 문화시설 등과 공공시설의 연계 활용 방안, 통합 운영에 따른 공공경비 절감 및 주민편의 증진 방안,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공공시설 복합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가칭)배곧6중 통합학교의 설립을 위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수행하고, 시흥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부의 재정투자심사 등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가칭)배곧6중 통합학교는 20233월 이후 개교예정으로 추진 할 계획으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등 각종 행정절차 통과 시 최종 확정된다.

 

시흥시는 ·중등학교와 인접하여 건립되는 문예회관 및 아동회관 등과 함께 공공시설을 건립할 경우, 시설 운영에 따른 경비 절감 및 상호 유휴시설의 활용에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다생명공원과 연계하여 학교와 문화시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시만의 독창적인 건축물을 만들 계획이며, 중복시설의 공동 활용에 따른 건축비 절감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울리는 공공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유가 아닌 접근으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