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4/05/01 [06:25]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4/05/01 [06:25]

▲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우수상     ©

 

시흥시(시장 임병택)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

 

특히 시는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맞아 해양 여가문화 중심지로 떠오르는 거북섬과 사계절 축제를 비롯해 일출과 노을이 아름다운 거북섬 마리나 경관 브릿지등 지역 축제 및 관광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지역의 우수 농산물 및 제조관광 상품으로 구성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소개를 통해 시흥의 맛과 멋을 함께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흥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36) 전시 시흥시 관광 및 축제 홍보 축제 포스터 갤리리전 시흥시 캐릭터 및 굿즈 소개 마스코트 콘테스트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36) 전시와 함께 오늘도 시흥행! 룰렛 게임시흥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 이벤트를 통해 현장 기부 참여를 유도하며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한희재 시흥시 주민자치과장은 이번 박람회로 시흥시의 이미지 홍보뿐 아니라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해 관광, 농산물의 지역 기반을 연계한 지역 특색 답례품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최대 500만 원까지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 16.5%) 혜택과 기부액의 30%의 답례품 혜택을 받는 제도다.

 

이 기부금은 시흥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문제 해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ilovegoh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