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열린관광지 선정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2/12/03 [08:33]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열린관광지 선정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2/12/03 [08:33]

 

▲ 열린관광지 공모 선정     ©

 

시흥시(임병택 시장)의 오이도 해양단지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2023년도 열린관광지공모 사업에 지난 1129일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조성사업은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 요소를 제거해, 전 국민의 관광 활동 여건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112개소가 선정됐으며, 이번 공모에는 지방자치단체 17개 관광지점 41곳이 지원해, 9개 지자체의 20개 관광지가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오이도 해양단지 및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은 이번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해 장애인, 노약자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이동동선, 경사로, 장애인 화장실 등의 물리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관광안내 서비스, 관광 콘텐츠 등 무장애 관광 전반 사항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을 통해 시흥의 거점관광지인 오이도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자체와 민간이 함께 지속 협력해 모두가 행복한 관광 복지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